본문 바로가기
정치

변희재가 구속된 이유

by 키워드1223 2024. 11. 23.

보수 극우 논객으로 불리는 미디어워치 대표 고문 변희재 씨가 2018년 구속됐습니다. 변희재 씨는 그동안 '비선 실세' 최순실 씨의 태블릿 PC 관련 JTBC 보도가 조작됐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변 씨의 구속 사유

서울중앙지법 이언학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범죄 소명 있고 범행 후 여러 정황에 비춰 증거인멸의 염려가 있으며, 피해자 측에 대한 위해 가능성 등을 종합해 볼 때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라고 구속 사유를 밝혔습니다.

변희재 씨가 구속된 가장 핵심적인 이유 중의 하나는 '피해자 측에 대한 위해 가능성' 때문입니다. 변희재 씨는 손석희 사장 자택 앞에서 집회를 열었고 손 사장에 대해 '스스로 진실을 밝히지 않으면 진실을 덮으려는 세력에 의해 살해당할 위험이 있다'라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변희재 씨는 구속되기 직전 "손석희 사장에게 하루빨리 토론에 응하라는 취지의 메시지였을 뿐"이라며 "직접 손석희 사장의 신변을 위협하겠다는 발언은 아니었다. 너무 과도한 표현이 이뤄진 데 대해서는 잘못을 인정한다. 손석희 사장과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변 씨의 때늦은 사과도 구속을 면하지는 못했습니다.

 

 

 

[출처]

http://www.impeternews.com

 


변희재 보석 석방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 고문(45)이 2019년 보석 석방됐습니다. 2018년 5월 구속수감된 지 1년 만입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 4부(홍진표 부장판사)는 이날 변희재 씨의 보석 청구를 받아들였습니다. 앞서 변희재 씨는 "모든 증거가 태블릿 PC 안에 있는데 석방된다고 증거를 인멸할 수 없다"라며 방어권 보장 차원에서 불구속 재판을 받게 해 달라며 보석을 요청했습니다.

변희재 씨는 석방돼 앞으로 불구속 상태에서 항소심 재판을 받게 됐습니다. 앞서 변희재 씨는 <손석희의 저주>라는 책자와 <미디어워치> 기사 등을 통해 "JTBC가 김한수 전 청와대 행정관과 공모해 태블릿 PC를 입수한 뒤 파일을 조작하고 최순실 씨가 사용한 것처럼 보도했다"는 허위사실을 퍼뜨린 혐의 등으로 지난해 5월 말 구속기소돼,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출처]

https://www.viewsnnews.com/article?q=169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