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 이슈

쯔양, 협박, 렉카 유튜버, 전국진, 구제역, 카라큘라

by 키워드1223 2024. 7. 12.

먹방 유튜버 쯔양을 협박해 금전을 뜯어내려 한 사이버 렉카 유튜버들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쯔양-전국진-구제역-카라큘라
Credit: 가로세로연구소 캡처

 

 

 

협박, 뒷독, 렉카 유튜버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 '쯔양 과거 폭로 협박 뒷돈 (feat. 렉카연합)'이라는 제목으로 유튜버 구제역, 전국진, 카라큘라 등 일부 유튜버들이 쯔양의 과거를 언급하며 수천만 원을 뜯어냈다는 의혹이 담긴 녹취록을 공개했습니다. 

 

사이버 렉카는 이슈나 사건이 생길 때마다 짜깁기 한 영상을 만들어 조회수를 올려왔습니다. 최근에는 논란이 되는 이슈와 관련해 몇몇 유튜버들이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는 내용들에 대해서도 무차별 폭로하면서 채널 영향력을 키워갔습니다. 

 

가로세로연구소가 공개한 녹취록에 따르면 쯔양의 과거를 빌미로 직접적으로 협박한 인물은 구제역과 전국진입니다. 구제역은 표예림 스토킹 사건과 관련한 내용을 지속해서 다뤄왔고, 전국진은 다른 유튜버들의 뒷공고 등 '주작' 영상을 판독하며 명성을 얻은 인물입니다. 

 

 

쯔양, 유튜버, 40억 뺏겨, 전 연인이 4년간 폭행

 

 

 

 

구제역은 '이런 걸로 잘해서 GV80을 샀다"며 "쯔양이 입막음 비용으로 예전에 같이 일했던 여성들에게 매달 600만 원씩 주는 걸고 알고 있다"며 협박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그러면서 "고소당해 봤자, 벌금 몇백만 원만 나올 것"이라면 "한 번 크게 하려면 이건 2억 원은 현찰로 받아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구제역은 전국진과 통화에서 쯔양으로부터 1100만 원을 받았다고 주장했지만, 이후 공개된 녹취록에서는 5500만 원에 계약을 체결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또한 구제역과 카라큘라의 통화 녹취록에서는 이들이 코인 사기 의혹을 받는 서모씨로부터 약 3억 원을 받았다면서 "입만 맞춰놓아라", "피해자들과도 입을 맞췄다" 등 금전 이득을 함께 취하고 향후 상황에 대해 공모했다는 의혹이 담겼습니다. 카라큘라는 부산 돌려차기 사건, 압구정 롤스로이스 사건, 파타야 드럼통 살인사건 가해자 신상 공개를 하며 유명해진 유튜버입니다. 지난 9일에는 서울 서초구 서초동 50평대 아파트를 아내와 공동명의로 매입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었습니다.

 

카라큘라는 "쯔양 하나 밟는다고 너의 채널이 무기한 수익이 정지될 텐데, 저울질을 잘해봐라"며 "쯔양을 건드리는 걸로 해서 한 10 억 원을 받으면 막말로 채널이 날아가도 10억 원을 받으면 되는 건데, 그런 거이 아니면 상황이 좋지 않으니 잘 선택해라"라고 했습니다. 

 

 

 

사회 정의를 위해 고소, 고발에도 굴하지 않고 문제를 지적하고, 가해자들의 신상을 공개하는 이미지를 쌓아왔던 이들이 쯔양의 과거를 폭로하지 않는 조건으로 금전을 요구했다는 정황이 드러나면서 비판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쯔양이 나서 과거 전 남자친구이자 소속사 대표였던 A씨에게 몰래 촬영된 사생활 영상으로 리벤지 포르노 협박을 당했고, 지속적인 폭행과 착취가 있었고, 이를 형사 고소해 수사가 진행되던 중 A씨가 극단적인 선택을 해 수사가 종결된 사실을 밝혔습니다. 쯔양이 피해자인 상황에서 "알려지길 원치 않았다"는 이유로 금전을 요구했다는 점에서 렉카 유튜버들에 대한 비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다만 카라큘라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게시판에 구제역과 가로세로연구소를 언급하며 "감당들 가능하냐"라고 불쾌함을 드러냈습니다. 

 

세상에 잃을 게 없는 사람이 무서운 게 아니라 가진 게 많은 사람이 모든 걸 잃을 준비가 되었을 때 진짜 광기가 나오는 것
제 두 아들을 걸고 유튜버로서 살며 누군가에게 부정한 돈을 받아먹은 사실이 없다. 그리고 그것을 제가 지금껏 유튜버로 살며 유일한 삶의 자부심으로 살아왔다
-카라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