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 이슈

풋-인-베이, 민가, 뚜레쥬르, 오하이오주

by 키워드1223 2024. 8. 13.

휴가를 어디로 갈지 결정 못했다면, 오하이오주 오타와 카운티 Put-in-Bay 타운십의 South Bass sland에 위치한 리조트 마을, 풋-인-베이에 갑니다. 

 

풋-인-베이
Put-in-Bay

 

 

 

풋-인-베이

풋-인-베이에 가기 위해서는 Miller Ferries에서 20분 정도 페리를 타고 들어갑니다. 30분 간격으로 페리가 운행됩니다. 운행비용은 왕복 어른 $18입니다. 차량을 페리에 실어서 가지고 가는 사람들도 보였는데,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차량을 가지고 가지 않는 것이 여러모로 좋다고 해서 선착장 주위에 차를 주차합니다. 주차는 무료파킹을 할 수 있는 곳과, 주차비 ($10)를 내고 주차를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풋-인-베이

 

 

 

풋-인-베이의 도착하면 보통 골프 카트를 빌려서 구경을 한다고 해서, 선착장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갔더니, 비용이 하루에 $130입니다. 마지막 페리가 밤 9시이어서 4시간 정도면 충분할 것 같아, 시간별로 골프 카트를 빌릴 수 있는 다운 타운으로 가기로 합니다. 다운 타운으로 갈려면 버스 혹은 택시를 이용해야 합니다. 버스는 일인당 $3, 택시는 $4인데 현금 결제 기준입니다. 말이 택시지 밴에 가까운 형태입니다. 아무튼 택시를 타고, 다운 타운의 Put in Bay Golf Cart Depot에서4인승 ($15/시간)으로 빌립니다. 참고로 이곳은 7시에 문을 닫습니다. 

 

Put in Bay Golf Cart Depot
Put in Bay Golf Cart Depot

 

 

 

골프 카트 운전이 처음이면 후진하는 방법과 주차하는 방법을 숙지한 다음 출발을 해야 가족들에게 잔소리를 덜 듣습니다. 골프 카트를 타고 목적지 없이 일단 달립니다. 달리다가 놀기 좋은 곳이 보이면 내려서 놀고, 사진도 찍고 합니다. 

 

Put-in-Bay
Put-in-Bay

 

 

 

오대호 중 하나인 이리호(Lake Erie)를 보면, 흡사 바다에 온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골프 카트를 타고 여기저기 다니다가 배가 고프면 식당가에서 음식을 사서 식당 바로 앞 공원으로 갑니다. 브리또, 피자, 아이스크림을 삽니다. 브리또는 또티야에 고기, 옥수수, 야채 등을 얹어 둥글게 감싸서 먹는 멕시코 음식입니다. 오랜만에 바다(?) 끼고 풀 엑셀 (골프 카트)을 밟으며 드라이브를 하니 좋은 피곤이 몰려옵니다.

 

타코-피자
타코-브리또-피자

 

 

 

늦지 않게 골프 카트를 반납하고, 버스 같은 콜택시를 불러 다시 선착장으로 갑니다. 섬에서 뭍으로 갈 때는 사람들이 훨씬 많습니다. 휴양지 근처라 어느 정도 호텔 가격(Holiday Inn Express Port Clinton-Catawba Island)이 나옵니다 ($154). 시설도 깨끗하고, 수영장에 핫 터브도 있고, 아침도 줍니다. 방안에, 냉장고, 전자레인지도 있어서,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컵라면과 햇반으로 마무리합니다.

 

민가-뚜레쥬르
뚜레쥬르-민가

 

 

 

한식이 좋을지 긴가민가할 때는 양 많은 민가(Min Ga)로 갑니다. 후식으로 오하이오주 1호점 OSU 인근 뚜레쥬르(2851 Olentangy River Rd, Columbus, OH 43202)에 들러 케이크를 먹습니다.